제이크 시마부크로는 하와이 주 호놀룰루에서 1976년 태어났다. 그는 4세 때 우쿨렐레라는 악기의 첫 번째 레슨을 어머니에게서 받았고 당시 그의 연주 - 비록 초보적 연주지만 - 는 제이크로 하여금 우쿨렐레라는 악기에 중독되게 만들었다. 학창 시절 지미 헨드릭스(Jimmy Hendrix)나 그룹 밴 헤일런(Van Halen)의 기타리스트 에드워드 밴 헤일런(Edward Van Halen)과 같은 명 기타리스트들의 연주를 들으면서 성장한 제이크는 그러한 기타 연주를 자신이 매료된 우쿨렐레를 통해 표현하고자 했고 이러한 꿈은 22세가 되던 해에 드디어 이루어지게 된다. 1998년 그룹 퓨어 하트(Pure Heart)의 데뷔작 를 선보이며 꿈을 이룰 첫 걸음을 내딛었고 그 결과 이듬해 하와이의 그래미상으로 불리는 "Na Hoku Hanohano"에서 신인상과 최우수 앨범 등 4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누리게 된다.
2000년 퓨어 하트의 두 번째 앨범 를 발표했고 이 역시 최우수 앨범상을 수상, 제이크 시마부르코의 독특함과 신선함을 지닌 음악은 대중과 평단의 인정받게 된다. 자신의 꿈을 이루어 준 퓨어 하트를 해산한 그는 새롭게 콜론(Colon)이라는 그룹을 바로 결성, 라는 앨범을 선보이며 3년 연속으로 "Na Hoku Hanohano" 상을 수상하게 된다. 이러한 성공은 그에게 2002년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활동을 시작할 계기를 마련해 주었고 2002년 4월 소니 뮤직 저팬과 계약, 자신의 솔로 데뷔작를 미니 앨범 형식으로 발표했고 도쿄와 오사카에서의 공연도 성황리에 마쳤다. 11월 라는 미니 앨범을 발표 - 일본에서 발매된 이 두 장의 앨범은 하와이에서는 라는 한 장의 앨범으로 발표됨 - "Na Hoku Hanohano"에서 팬들의 투표로 결정되는 최우수 인스트루멘탈 부문을 수상하게 된다.
2003년 7월 라는 두 번째 앨범을 발표했고 같은 해 일본의 대표적인 뮤직 페스티벌 가운데 하나인 ‘후지 록페스티벌 03’ 무대에 서게 되고 격정적이고도 화려한 연주를 선보이며 후지 록페스티벌의 관중들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고 갔다. 2004년 선보인 세 번째 앨범 역시 최우수 인스트루멘탈 앨범에 선정,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기며 제이크 시마부크로의 이름과 우쿨렐레라는 악기의 매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지난 해 용띠였던 자신과 세계적 쿵푸 마스터 브루스 리(Bruce Lee)의 별칭에서 따온 네 번째 앨범 을 일본과 미국에서 동시 발매하며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성장할 기회를 가지게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