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나님은 이미 이화에게 참 많은 것들을 허락하셨어요. 사람이든 자원이든, 이화에게 얼마나 감사한 것들이 많아요.

그런데 그걸 마귀가 잘 활용하지 못하도록 하는거에요. 마귀는 이화의 능력을 완전히 차단한다거나 할 수 있는 능력이 없어요. 하지만 이화 능력을 잘 활용할 수 없게끔 필터링을 하는거지요. 이화의 '나는 맨날 왜 이래. 잘 못할 것 같애' 라는 말을 통해서.

나의 낙타 속눈썹 이재우가 손을 붙잡고 차근차근 이야기 해 주었다.
교회에 들어가기도 전에 길거리에서 엉엉 울었다.


2

오늘의 설교말씀.

요셉이 노예가 되었던, 감옥에 갇혔던,
하나님이 함께 하셔서 형통하였단다.
상식적으로 볼 때 형통하다고 할 수 없는 최악의 상황.

그러나 나는 바둑으로치면 10급, 하나님은 9단이다.
스무수 앞서 보시는 하나님 두시는 바둑이 앞가림 급급한 내가 보기엔 답답할 수 밖에 없다.
우리가 할 일은 그냥 인정하는 것이다. 하나님 9단, 나 10급.

+ Recent posts